충남 천안시 서북구 서부대로 766
(두정동 진암빌딩 3,4층)

T.041)554-2000

F.041)552-1984,556-8704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1 [디트뉴스]충남청소년진흥원, ‘청소년 진로특강’ 호응 2018-07-31
박태준 작가 초청, 도내 청소년 300여명 대상



충남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은 12일 천안여성문화회관 신부문화회관에서 도내 청소년 300여명을 대상으로 박태준 작가 초청 ‘진로특강’을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 세계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진로와 직업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처 : 디트news24(http://www.dtnews24.com)
관련기사 :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443232
보도자료1 츙청남도홍성성문화센터 양성평등 그림자극 진행 2018-05-23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읍에 위치한 충남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가 오는 11월까지 '그림자극과 함께하는 성평등' 인형극을 공연한다.

충남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는 이번 2018년 충청남도 양성평등 문화 확산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그림자극'과 '랩송제작'이라는 새로운 양성평등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특수·유아·아동청소년에게 진정한 양성평등의 이해를 돕고 건강한 성문화가 형성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형극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5월 10일부터 충청남도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041-406-7000) 홈페이지(http://cnyouth1388.cafe24.com/say2/index.html)에서 신청접수를 할 수 있다.

강정희 센터장은 "특수·유아·아동청소년들은 그림자극 공연을 관람하고 양성평등 랩송을 배움으로써 성평등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생활 속에서 양성평등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충청남도 출연기관인 (재)충남청소년진흥원에서 위탁 운영하는 충청남도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자기 주도적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 감수성 및 가치관을 함양시키고 올바른 성지식과 성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교육 전문기관이다.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
관련기사 :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03542
보도자료 17.11.22. 충남청소년진흥원, 청소년이 안전한 세상 만들기 '... 2018-01-18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 활동진흥센터는 11월 22일(수) 충청남도청에서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및 녹색어머니회와 청소년 안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을 비롯해, 안전한 청소년활동 환경 조성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및 녹색어머니회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본원 장기수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충청남도 청소년의 안전하고 질적 수준이 담보된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하였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및 신고제, 안전관련 사업을 지원·운영하고 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관련기사 :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30469
보도자료 17.8.18.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 서울시 방문 문화교류 진행 2018-01-12
충청남도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과 창동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이번 청소년 문화교류는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서울시를 방문하여 충청남도 청소년 65명과 지도자 15명 총 80명이 문화교류를 할 예정이다.

‘안녕하서울!’의 목적은 청소년들의 사고력 확장을 도모하고, 서울의 역사와 문화의 이해수준을 증대시켜 우리나라 수도에 대한 진취적인 사고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을 자기주도적으로 탐방하게 하고, IT강국 대한민국 서울과 한류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며,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한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수련활동, 문화활동, 교류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시킴으로서 서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확장시켜, 수도 서울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점을 기대 할 수 있다.

본원 장기수 원장은 서울시 청소년문화교류를 통해 충청남도 청소년이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을 보는 시야를 넓히며 지역 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건전한 교류가 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관련기사 :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5876
보도자료 17.8.20. 유관순 열사의 피 충남 청소년, 서울의 역사와 마주... 2018-01-12
[대전투데이= 이정복 기자] 충청남도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과 창동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이번 청소년 문화교류는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서울시를 방문하여 충청남도 청소년 65명과 지도자 15명 총 80명이 문화교류를 할 예정이다.

‘안녕하서울!’의 목적은 청소년들의 사고력 확장을 도모하고, 서울의 역사와 문화의 이해수준을 증대시켜 우리나라 수도에 대한 진취적인 사고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을 자기주도적으로 탐방하게 하고, IT강국 대한민국 서울과 한류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며,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수련활동, 문화활동, 교류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시킴으로서 서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확장시켜, 수도 서울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점을 기대 할 수 있다.

장기수 원장은 "서울시 청소년문화교류를 통해 충청남도 청소년이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을 보는 시야를 넓히며 지역 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건전한 교류가 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 http://www.daej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64266